男人就应像这个男人一样(1)

2014-01-11 14:22:37

남자들, 이 남자 같기를

박지성은 질그릇처럼 투박하고 우직하다. 1981년 서울에서 태어난 박지성은 경기 수원시 산남초등학교 3학년 때 축구를 시작했다. 그가 얼마나 성실한지를 보여 주는 일화 한 가지. 박지성이 초등학교 시절이던 어느 날 코치가 팔굽혀펴기를 하라는 지시를 하고 사라졌다. 시간이 지나도 코치가 돌아오지 않자 다른 선수들은 분위기를 파악하고 집으로 다 돌아갔다. 박지성의 부모는 오후 늦게까지 돌아오지 않는 외아들을 찾아 집을 나섰다. 학교에 와 보니 박지성은 그때까지 땀을 뻘뻘 흘리며 혼자 팔굽혀펴기를 하고 있었다.

바른생활 청년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수원공고 시절 가냘픈 몸매에 평범한 그를 데려가려는 대학이나 프로 팀이 없었다. 당시 이두철 수원공고 코치가 은사였던 김희태 전 명지대 감독에게 박지성을 추천했다. 대학 입학 후 웨이트트레이닝으로 힘을 기른 그는 하루가 다르게 성장했다. 허정무 현 전남 드래곤즈 감독이 이끌던 올림픽대표팀에 합류했고 이어 2002년 한일 월드컵 때는 거스 히딩크 감독을 만나면서 이적료 74억 원, 연봉 35억 원을 받는 한국인 첫 프리미어리거로 성장했다.

19일 열린 2006 독일 월드컵 프랑스전에 공격수로 나선 박지성. 이 경기에서 그는 투혼의 질주를 펼쳤다. 양 팀 모두 체력이 거의 바닥나 가던 후반 36분. 특유의 달음박질로 프랑스 문전에 다다른 그는 어렵게 잡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조재진의 헤딩 패스를 받아 프랑스의 골문을 흔들었다.

지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골을 넣는 것이 필요했다. 재진이가 공을 받을 때 공을 줄 곳이 한 곳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한국은 전반 9분 만에 골을 빼앗기고 끌려 다녔지만 결국 박지성의 골로 위기에서 탈출했다. 13일 토고전에서도 선제골을 잃고 끌려 다닐 때 대역전극의 발판을 마련한 것도 바로 박지성이었다.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인 그는 이후 거스 히딩크 감독을 따라 네덜란드 PSV 에인트호번에 입단했다. 쉽지는 않았다. 오른쪽 무릎을 다쳤고 수술대에 올랐다. 슬럼프에 빠졌다. 팬과 동료들은 그를 외면했다. 그는 꿈의 유럽무대를 포기할 것인지를 놓고 고민했다. 그러나 결국 악조건 속의 네덜란드에서 다시 뛰었다. 그리고 지난해 6월 최고 무대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팀에 진출했다.

한국은 그의 질주에 환호했다. 그가 보여 준 것은 악조건과 불리한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하며 물러서지 않는 정신이었다. 끈질기게 고난을 이겨 온 한국인의 정신.

그가 있어 정말 행복하다.

[1][2]

相关阅读
文章评论 · 所有评论
评论请遵守当地法律法规
点击加载更多
© 2016 京ICP备11016124号-6 京公网安备 11011202000300
违法和不良信息举报: